미국 생활/출국준비2008. 5. 26. 11:27

미국에서 거주할 아파트를 렌트를 하려는데 꽤 어렵다.
한국에서 저멀리 떨어져 있는 아파트를 계약하려니..... 실제 그쪽 사정이 어떤지도 모르겠고, 사진이랑 실물이랑 틀리면 어쩌나 하는 걱정도 있고...

한인학생회 홈페이지에 글을 올렸는데, 졸업시즌이라 그런지 아니면 잘 활성화가 안되서 그런지 답변도 별로 없고.... 한인 교회에서는 정착하는데 도움을 주겠다고 하지만, 분명 교회나오라고 할꺼라서 싫고.

결국엔 그냥 인터넷 뒤져가며 email 연락을 하고 있다.  몇군데 연락을 받았는데, 내가 갈 기간에 방이 비는 곳이 많지가 않다. 현재 가장 유력한 후보는 여기..

 
 
 

거실, 침실, 화장실로 구성되는 원베드룸이 한달에 $640, 전기료는 별도다. 수영장(25M 규격 풀장보다도 작은 것 같지만...)과 자쿠지를 가지고 있고, basic cable과 internet이 공짜다. 방 바닥도 카페트가 아니라 타일이라 청소도 쉬울 것 같고....  http://www.apartmentratings.com에서 보니 평가도 별 3개반이다.  매니저는 내가 들어갈 날짜에 이사올 수 있고, 대신에 이 방을 내가 예약해 두려면 $99를 먼저 내야한다고 한다.

거리는 학교에서 매우 가깝다. 지도를 보니 약 1~1.5마일 정도 밖에 안 떨어져 있어 잘하면 걸어다니거나 자전거로 통학해도 되겠다.  하지만 현지 사정은 어떨지, 현지인의 평가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그냥 가서 Inn이나 Motel 에서 잠시 기거하면서 집 알아보러 돌아다닐까.... (것도 지리를 알아야 다니지..;;;)

숙소 구하는데는 다음과 같은 사이트를 참고하고 있다.
1. http://rent.com
2. http://move.com
3. http://www.apartmentratings.com (Google maps와 연계되어 지도 정보를 같이 제공해준다. 그냥 google에서 검색하면 아파트의 이전/현재 거주인들의 평가를 볼 수 있다.)
4. UofA Student Unions|Off-campus housing services
    http://www.union.arizona.edu/csil/och/ 학생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그런데 여기에 올라오는 숙소는 뭐, 전화 연락하고 방문하라고 하는데, 지금 한국에서 어쩌라고...ㅡㅡ;


그나저나 환율은 나날이 올라서 걱정이다. 씁~

'미국 생활 > 출국준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가서 J비자 인터뷰 받다.  (0) 2008.06.02
미국에 소포 발송  (0) 2008.05.29
Money Order or Cashier's Check  (6) 2008.05.02
연구 내용에 대한 개요를 보내다.  (1) 2008.04.21
이제 슬슬 출발할 준비  (7) 2008.04.19
Posted by Bart